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금만


동생이 곧 태어날 것이라 첫째에게 어떤 책을 선물해서 동생에 대한 감정을 알려줄까 하다가지역 엄마가 추천해준 이 책을 주문했습니다.아직 동생이라는 개념이 없는 첫째에게 어떻게 알려줘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책을 받아보니그런 고민이 다소 사라진 것 같아요첫째도 이 책을 보고 동생이라는 개념을 잘 받아드려줬으면 좋겠어요앞으로 다른 책도 구매할 예정입니다
엄마, 단비를 조금만 안아 주세요.

조금만 은 동생이 태어난 이후, 첫째아이인 단비가 느끼는 외로움을 그려낸 이야기 그림책입니다. 동생이 태어나서 엄마가 바빠지자 모든 일을 혼자 하는 단비, 뭐든지 ‘조금만’ 성공합니다. 스스로 우유도 따라 먹고, 잠옷도 혼자 갈아입고요. 평상시에 엄마가 해주시던 것을 잘 보았으니 문제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어렵네요. 이런 상황은 단비를 조금씩 지치고 외롭게 만듭니다. 단비의 엄마는 그러한 단비의 변화를 알지 못하다가, 단비가 말하는 조금만 의 의미를 알고 깊은 사랑으로 꼭 안아 줍니다.

직접 아이들을 키우며 간직해 온 추억을 꺼내 조금만 을 쓴 작가는 작은 아이에 대한 사랑만큼, 동생이 태어나고 스트레스 속에서 혼란스러워 하고 있을 큰 아이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바쁘더라도 오늘은 꼭 첫째아이에게 조금만 을 읽어 주세요. 그러고 나서 오랫동안 꼭 안아 주세요. 변함없는 엄마의 사랑이 아이에게 전달될 수 있을 거에요.



 

꿈이 있는 공부

암기와 토론, 이 두 가지 학습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유대인 교육의 장점입니다. 칙센트미하이 교수는 과학적 지식을 쌓는 데는 암기가 필요 없지만, 영혼을 자유롭게 하는 데는 암기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들도 사실은 시, 역사적 사실, 정보, 경전의 금언을 굉장히 많이 외웠다고 말하면서 암기와 토론은 통합돼야 한다고 말합니다. p.242유대인은 경전을 제외하고 지식을 암송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다. 왜를 추구하는 학문의 본령에 익숙

hjtrs.tistory.com

 

Disney The Jungle Books Colouring Book

디즈니 애니메이션 정글북의 컬러링북 입니다. 48 페이지의 정글북 친구들을 색칠해보세요!

xkdlaldtksth.tistory.com